브랜드경영협회 선정 5년연속 대상 쾌거도
횡성축협한우가 2013년도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 한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횡성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고명재)은 지난 23일 횡성축협한우가 2013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횡성축협한우는 양축농가의 생산성을 제고하고 축산물의 판로 확대 및 유통 활성화를 통해 양축농가의 경제·사회·문화적 지위 향상에 일익을 담당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횡성축협한우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또 일본 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한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2012년 지리적 표시 등록’ 우수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고명재 조합장은 “순수 품질인증제와 품질인증시스템의 특허 등록을 통해 횡성축협한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횡성축협한우가 소비자로부터 호응 받을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강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 조합장은 또 “대상 수상을 위해 노력해 준 횡성축협한우 생산자와 함께 고급육 생산을 위해 고품질의 사료를 공급해 준 농협사료 횡성공장에 감사하다”며 “횡성축협한우는 농협 횡성공장에서 생산한 사료를 전 이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조합과 생산자, 농협사료공장이 합심해 고급육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