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축협한우가 7년 연속 브랜드파위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는 2013년 제1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 결과, 축산물 부문에서 횡성축협한우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횡성축협한우가 축산물 부문이 신설된 2007년도부터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낸 것이다.
한국능률협회는 브랜드 경쟁력 평가를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 파워 조사는 약 3개월에 걸쳐 국내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한국인중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이상 만60세 미만의 남녀 1만 1597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품질우수성, 만족도 등 국내 196개 산업군에 걸쳐 선정하고 있다.
횡성축협 고명재 조합장<사진>은 “횡성축협한우가 축산물 부문 연속 7회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횡성군, 축산조합원, 횡성축협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품질 향상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는 한우의 품질 뿐 아니라, 쇼핑몰, 택배 등의 유통에 주력하여 산지와 원거리의 고객에게도 항상 신선육을 제공하도록 홍보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