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산분야 참신한 아이디어 찾는다

농협, 대학생 대상 공모 내달 30일까지 접수

신정훈 기자  2013.03.20 10:03:25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 남성우)가 신 성장 동력사업 발굴을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아 나섰다.
농협축산경제는 ‘전국 대학생 대상 축산업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15일 시작했다. 공모제출 마감일은 오는 4월30일이다. 공모전은 국내 축산업의 위기를 젊은 아이디어로 극복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신사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찾기가 목적이다.
공모분야는 먼저 가축사육을 근간으로 하는 신사업 아이디어다. 소, 돼지, 닭, 오리, 기타가축 등 생산, 유통 관련 신사업을 찾기 위한 것이다. 또 축산농가에 새로운 소득원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 축산물을 원재료로 하는 육가공 신제품 및 활용 사업 아이디어, 그리고 축산업 전반에 대한 신성장 동력 아이디어도 공모분야이다. 축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한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결과는 5월20일경 개별통보와 농협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상 1명(300만원)을 비롯해 총 7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위원회는 농협축산경제와 외부 전문가 등 7인 이내로 구성되며 예비심사 및 본 심사는 5월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농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A4 용지 10매 이하로 사진이나 참고자료를 붙여도 된다.
제안서 접수는 우편(서울시 중구 새문안로 16 농협중앙회 축산경제기획부 신사업 공모 담당자 앞)이나 E-mail(kb8744@nonghyup.com)
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