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는 닭의 장기기능을 활성해 주는 식물추출 항생제 대체제 ‘팔로멕(PALOMEC)’<사진>을 출시했다.
‘팔로멕’은 아티쵸크 추출물(Artichoke Extract), 감귤 추출물(Citrus Extract), 아이리스 추출물(Iris Extract) 등 식물추출물이 주요 성분이다.
‘팔로멕’은 간, 신장, 심장, 뇌 등 닭의 주요 장기 발달을 촉진해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더불어 에너지, 신경계, 림프 순환과 영양소 소화를 돕는다. 항염과 호흡기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질병감염시에는 폐사와 증체감소를 완화시켜 주고, 항생제·백신 등 약물치료를 원활하게 한다.
식욕, 수분섭취를 개선하고 질병, 운송, 더위, 사료전환 등에 따른 스트레스를 억제한다. 과도한 체지방 축적을 막는다.
씨티씨바이오는 싱가포르에서 실험한 ‘팔로멕이 세포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팔로멕을 150μm/ml 배지에 첨가 후 5일 경과했더니 일반환경보다 쥐의 간세포에서 세포증식이 47%, DNA 합성량이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여러 육계농장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생산지수가 크게 향상되는 등 ‘팔로멕’ 효과를 확인했다.
씨티씨바이오는 초생추, 항생제 투여기간 중 또는 이후, 백신 접종 후, 스트레스 발생시, 출하 전, 성장속도가 빠른 육계 중후기 등에 ‘팔로멕’을 사용하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항생제 대체제로서 ‘팔로멕’이 농장주로터 커다른 호응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