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축협 경제담당상무들이 경제사업 활성화의 성공적인 추진과 농협계통조직 간 동반성장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농협축산경제는 지난 4·5일 농협생명 변산수련원에서 2013년 전국축협 경제사업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축협 경제상무 140여명이 참석해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축산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과 지역축산의 구심체로서 축협의 역할강화를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모색했다.
특히 축산물 판매, 조사료, 가축분뇨처리, 방역과 컨설팅, 도시축협 경제사업 활성화 등 축산현안 중 5개 과제를 놓고 농협중앙회 사업담당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분임토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농협축산경제 회원경제지원단의 올해 사업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방향 특강도 들었다. 김태환 축산경제기획부장과는 대화의 시간을 통해 일선축협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 등에 대해 소통했다.
이번 워크숍에선 계통 간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축협 임직원의 직무능력강화, 축협 조합원의 정예화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한편 참석자들은 FTA 체결 가속화, 축산규제 강화, 협동조합기본법 시행 등 축산환경 변화에 일선축협이 앞장서서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