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슈퍼도징<인 이용성 획기적 향상>’ 기술로 골격성장·설사방지 한번에

동아원, Premier Nutrition사와 공동 ‘프리미어 자돈사료’ 개발

기자  2013.05.22 10:13:01

기사프린트


영국 직수입 특수원료 함유…높은 생산성 견인

현지 전문가 초청 선진기술 세미나서 소개 ‘눈길’


동아원 사료BU(대표 노정호, 이하 동아사료)가 선진 사양기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동아사료는 지난 4월 24일 양돈 영업사원과 대리점 및 핵심사양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양돈 기술세미나<사진>를 열고, 최신 영양이론과 사양기술을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12년 5월에 기술제휴를 체결한 Premier Nutrition 社의 양돈영양학자들을 초대, 양돈 선진국의 최신 영양이론과 사양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된 것으로 양돈농가들에게 큰 도움이 기대되고 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영국 양돈시스템을 발표한 Dr. Paul Toplis(선임연구원)는 배합비가 같아도 원료의 품질에 따라 사육성적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난 사양실험을 소개하며, 고품질 원료가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또한 강건한 자돈 생산이 출하 체중 및 출하일령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자돈기 체중관리에 만전을 다 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사료가격보다는 1kg 증체비용을 산출하여 합리적으로 생산비를 관리할 것도 당부했다.

이날 이상수 양돈PM은 Premier Nutrition 社와 동아원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 프리미어 자돈사료를 소개했다. 

영국 현지 직수입 특수원료를 다량사용(1, 2단계 20% 이상)하여, 골격성장과 설사방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신기술 슈퍼도징(인의 이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은 참석한 대리점 및 핵심 사양가 사장님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한편, 동아원은 양돈뿐만 아니라 비육우, 낙농 기술 교육 세미나를 진행해 선진사양기술 보급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