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육협회(회장 정병학)는 지난 2일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건강한 육식, 닭고기 좋아하세요?’ 방송을 통해 국내산 닭고기의 품질을 홍보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세계 가금류 도시인 미국 조지아주 게인즈빌의 ‘닭고기 축제’ 현장을 생동감 있게 보여줬다.
‘닭고기 축제’는 저렴한 가격으로 10종류의 다양한 닭고기 음식을 맛볼 수 있고 가장행렬, 아마추어 닭고기 요리 경연대회 등을 즐길 수 있는 등 대표적 닭고기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지역 주민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닭고기 매니아들이 찾아 축제의 규모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사례로는 암을 이겨낸 택시 운전기사의 건강 비결로 닭고기를 꼽았으며 다이어트 비법으로 피로회복, 열량 보충에 좋은 닭가슴살을 먹는 청년의 이야기가 다뤄졌다.
이외에도 국내산 냉장닭고기와 수입산 냉동닭고기의 신선도를 비교하는 실험도 진행됐으며 국내산 냉장닭이 수입산 냉동닭보다 약 44% 신선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한국계육협회 정병학 회장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공중파 다큐멘터리 방송을 통해 닭고기의 영양학적 효능과 함께 국내산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저렴한 가격과 고단백으로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점 덕분에 예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