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복합 유기산제 ‘거스터 리퀴드’
뷰티릭산 통한 장내 융모발달·강력 살균효과
식물 추출제제 ‘세븐 플러스’
오레가노 추출물이 항균력 증강·소화력 향상
한국썸벧(대표 김달중)은 액상복합 유기산제 ‘거스터 리퀴드’<왼쪽>와 식물 추출제 ‘세븐 플러스’<오른쪽>를 출시했다.
거스터 리퀴드는 다양한 유기산이 절묘하게 조합돼 있다. 항효모, 개미산, 항곰팡이, 효모균 효과를 지닌 프로피온산, 사료섭취량 개선과 정상 미생물총을 활성화하는 젖산, 강력한 살균효과와 더불어 장내 융모발달에 영향을 주는 뷰티릭산, 그리고 항세균 효과가 있는 암모늄포메이트를 주성분으로 한다. 무항생제 축산에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음수를 통해 유기산제를 신속하게 공급하고, 운송과 보관이 용이하도록 완충용액을 넣었다. 세균성 장염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것은 물론 음용수 위생관리, 급수시설내 바이오필름 생성 억제 효과도 뛰어나다.
세븐 플러스에는 오르토인산, 푸마르산, 구연산, 개미산, 젖산, 사과산, 솔빈산 등 7가지 유기산과 오레가노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들어있다.
오레가노 추출물의 주요 성분은 티몰과 카바크롤이다. pH가 낮을 경우 티몰과 카바크롤의 효과는 상승하게 된다. 이는 그람 음성균의 세포막을 침투하는 효과가 더욱 커진다는 의미이다.
세븐 플러스는 장내 유해세균 억제, 소화력 향상, 장건강 개선, 연변, 설사 발생 억제, 증체향상, 사료효율 개선, 항균, 항곰팡이, 항바이러스, 항산화, 항염증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