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판매·상품권 증정…다양한 유통경로 활용
온라인 할인판매를 통한 한돈소비촉진 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 이하 관리위)는 이마트몰, 농협 e쇼핑몰과 함께 한돈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돼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 농가를 돕는 한편, 소비자들에게는 맛 좋고 신선한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마트몰에선 이달 30일까지 한돈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2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농협e쇼핑의 경우 내달 8일까지 1만5천원 상당의 1등급 구이용 삼겹살 500g을 8천900원에 판매하는 등 프리미엄급 한돈을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관리위는 이와별도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한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친구들에게 알리기’ 등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돈닷컴 홈페이지(www.han-don.com)에 게재된 한돈 소비촉진 행사 내용을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스크랩 한 후 해당 페이지 URL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명에게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증정하는 것.
관리위 오민정 홍보마케팅 팀장은 “지난 4월의 1차 캠페인을 통해 한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온라인 유통 경로를 통해서 맛 좋고 신선한 국산돼지고기 한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