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축산경제(대표 남성우)가 일선축협 400여명의 공동방제단 방역요원을 대상으로 소독차량 실습교육<사진>을 실시했다.
농협축산컨설팅부는 공방단 소독차량 공급업체에서 권역별 방역요원 교육을 했다. 지난달 25일에는 경기, 인천, 전북, 전남, 제주지역 방역요원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록동 소재 한아에쎄스 본사 대회의실에서 교육을 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충남, 경남 127명의 방역요원을 대상으로 충남 아산시 둔포면 소재 한성티앤아이 본사 대강당에서, 지난 3일에는 충남 아산온천호텔(한서정공)에서 강원, 충북, 경북 방역요원 13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다.
축산컨설팅부는 공방단 소독차량에 대한 전문공급업체별 소독차량 사용요령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했으며, 농협 방역위생팀의 가축방역과 위생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축산컨설팅부는 주변국인 중국과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등지에서 FMD와 HPAI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일선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400개 공동방제단 방역요원들의 소독차량 실습교육과 방역위생교육으로 방역역량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방역요원들은 각각 방역의지를 다지는 결의문 채택으로 교육을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