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사료
항산화제·곰팡이 독소 흡착제 첨가…고온 스트레스 완화·수태율 향상
유지방 증가 솔루션 제공·배합비 점검…사료빈·수조 청결유지 캠페인도
올해 40주년을 맞이하는 축산전문기업 ㈜선진(대표 이범권)에서 여름철 스트레스 예방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하절기 낙농 특별 처방사료를 공급한다.
이번 조치는 최근 5년간의 월별 기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특히, 올 여름은 작년보다 더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런 상황은 젖소들에게 심한 고온 스트레스를 주게 되고, 이는 유량 감소 즉, 생산성 저하로 이어지게 된다.
이에 따라 선진에서 제공하는 특별 처방사료는 낙농 전 제품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 ‘젖소의 건강성 향상’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선진 낙농 특별 처방사료에는 스트레스 최소화와 건강성 향상을 위해 항산화제재를 첨가했다고 한다.
항산화제재는 젖소의 수태율을 향상시키고 젖소가 스트레스를 받을 시 체내에 생성되는 스트레스 단백질 생산을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특별 처방 사료에 곰팡이 독소 흡착제를 첨가하여 하절기 사료 섭취량 및 생산성 저하 예방의 효과가 있다.
선진은 낙농 특별 처방사료와 더불어 고객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영업사원들의 철저한 하절기 목장 관리 활동과 고객 희망콘서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선진의 하절기 주요 관리 활동으로는 △하절기 사양관리 솔루션 제공 △여름철 건물 섭취량 감소에 따른 급여 배합비 점검 △유지방 증가를 위한 조사료 섭취 증가 방안 솔루션 제공 △음수량 증가를 위한 수조 청결 활동 △집중적인 비유 초기우 급여 관리 및 번식관리 활동 △사료빈, 자동급이기, 사조 청소를 통한 곰팡이 제거 활동 △피서대책 등이 있다.
선진에서는 상기 제시된 주제로 희망콘서트 실시를 통해 농가의 근심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전국적으로 사조와 수조 점검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선진의 강정윤 축우PM은 “하절기 낙농 특별 처방사료 공급은 사료 섭취량 강화를 통해 하절기 유량 감소를 예방하고 유질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로 인해 목장의 꾸준한 수익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스트레스와 질병 예방을 통해 하절기 젖소 도태율도 감소 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양돈사료
‘V3-UP’ 특별사료 공급…소화율·섭취량·유량에너지 요구량 개선
밀사 방지·FCR-출하일령 기록 점검·사료허실 관리로 효과 극대화
올해 40주년을 맞이하는 축산전문기업 ㈜선진(대표 이범권)에서는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기 위한 양돈 V3-UP 특별사료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10년 간 여름철 온도가 상승하는 추세와 돈가 하락이라는 현시점에서 하반기 특별사료에 대한 필요성이 어느 시기 보다 더욱 크게 대두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오를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어 선진의 하반기 특별사료 공급의 의미가 값지다고 할 수 있다.
특별사료에 해당되는 대상 품목은 젖먹이와 육성돈 단계의 전 제품(슈퍼스타, 스마트, 콤비 전 제품), 포유돈 전 제품(스마트 펠렛, 스마트헤라, 에이스, 스마트 큐), 자돈 사료 일부 제품이다.
선진의 권영덕 양돈PM은 “선진의 하반기 특별사료 공급은 △사료섭취량 개선 △장관 내 열 발생 억제를 통한 소화효율 개선 △탈수 및 이온평형에 필요한 유지에너지 요구량 개선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또한, 여름철 더위로 인해 발생하는 섭취량 감소 및 출하체중 감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하절기 강화사료와 더불어 선진에서는 고객 만족 활동의 일환으로 하절기 농장 점검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초부터 진행해 온 ‘V3-UP 캠페인’의 연장으로 △밀사 점검 △농장별 FCR과 출하 일령 기록 점검 활동 △사료 허실 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선진에서는 여름철 특별 사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사료저장조 청소, 급이 횟수 점검으로 돼지가 성장에 필요한 사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