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사장 김재수)는 지난 24일 멕시코시티 Expo Reporma(컨벤션센터)에서 중남미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수출확대를 위해 최근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멕시코에서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K-POP과 연계한 K-Food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K-Food 요리경연대회와 인기 농식품 시식홍보행사 등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예선을 거친 K-POP 동호회원 15개 팀의 결선공연 및 최근 제작된 CNBLUE K-Food 홍보동영상 상연 등을 통해 한국문화와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이번 행사와 함께 9월 한 달 동안 멕시코 최대 유통매장인 Walmart 35개 매장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판촉행사를 실시하며, 8월 중순에 오픈한 한국 농식품 안테나숍 3곳(Walmart, chedrahui, Mega Commercial 각1곳) 에서는 연말까지 한국의 신규상품 마켓테스트와 판촉행사를 개최하는 등 동시다발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