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안축협,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

천안=황인성 기자  2013.09.02 11:08:22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천안=황인성 기자]


천안축협(조합장 정문영)은 지난달 27·28일 3백여명의 축산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관련 종사자교육을 실시<사진>하고 축산업허가제 본격시행에따라 가축방역 및 질병관리를 비롯해 축산업허가제와 관련된 전반적인 관련내용을 숙지해서 축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축산업발전에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정문영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축산물가격하락에다 생산비증가로 축산인들이 그어느때보다 힘들게 축산을 하고 있다”며“오늘 교육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축산업허가제의 도입목적과 취지를 이해하고 적극 참여해서 우리축산업의 경쟁력을높이고 한단계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교육은 김종덕 천안연암대 축산계열 교수의 친환경동물복지 및 축산환경, 김동광 천안시청 축산식품과 팀장의 축산업허가제 관련법규, 김종형 천안시청 축산식품과 팀장의 가축방역 및 질병관리, 양민규 농림축산식품부 주무관의 축산차량 등록요령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김종덕교수는 “가축→사람→토양→미생물→사료→가축으로 이어지는 친환경축산에 의한 농업의 선순환 시스템구축이 중요하다”며 “가축의 생산성향상과 양질의 축산물을 생산해서 양축농가의 소득을 향상해야 한다”고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