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진흥회(회장 이근성)는 지난 25일 EXCO에서‘2013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FAO가 지정한 세계학교우유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서 학교우유급식의 중요성을 학교현장에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및 유공자 표창에 이어 ‘2013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 학생·교직원 경연대회의 시상식이 있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수상한 학교는 우유급식 최우수학교에 서울잠동초등학교, 대구 신기중학교, 부산자동차고등학교다.
학생·교사 등이 참여하는 경연대회 수상자는 우유포스터(초등부 부문) 대구와룡초등학교 배찬희 학생, 우유주제 에피소드(중등부 부문) 경주 신라중학교 조현호 학생, 우유주제 UCC(고등부 부문) 전북 고창 고창여자고등학교 이주미·김지수·이지수 학생, 우유급식 사진(교직원 부문) 충북 단양 어상천초등학교 손문수 교사가 선정됐다.
한편, 강원도 정선군청 최승찬 주무관 등 학교우유급식 유공자 표창도 이어질 예정이다.
낙농진흥회 이근성 회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학교우유급식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관계기관과 학생들에게 알림으로써 교육현장에 우유급식의 중요성과 우유음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