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최대 축산포털 농협축산정보센터 구축

농협, 축산사이버컨설팅 전면 개편

신정훈 기자  2013.09.30 14:48:44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국내 최대 축산포털로 성장한 농협축산사이버컨설팅 인터넷 홈페이지가 ‘축산정보센터’로 전면 개편된다.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부장 남인식)는 지난달 27일 농협본관 화상회의실에서 ‘농협축산정보센터’ 시연회를 개최했다.
2001년 개설된 축산사이버컨설팅 홈페이지는 그동안 누적 방문객 230만명, 1일 방문객 4천여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축산포털로 성장해왔다.
이번에 구축된 축산정보센터(http://livestock.nonghyup.com)는 기존의 축산사이버컨설팅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중요도와 사용빈도에 따라 서비스 메뉴를 재구성했다. 특히 정보전달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또한 인터넷방송안내, 현장포토, 선도농가르포 등 새로운 축산정보와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확대했다. 인터넷방송은 각종 교육, 행사, 토론회 등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터넷 서비스 받는 코너다. 현장포토에선 현장의 정보 공유는 물론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선도농가르포는 우수한 농가들의 경영사례를 통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영상자료를 제공한다.
축산정보센터에선 페이스북 등 SNS 기능이 연동되며 축산종사자 교육정보시스템과 축사시설현대화사업 관리시스템으로도 직접 연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