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생산비 줄이고 육질등급 향상…FTA 경쟁력 확보

천하제일사료, 한우농가 수익 향상 이바지 ‘마블퀸·위더스 어린 송아지’ 인기

기자  2013.11.04 10:29:48

기사프린트


마블퀸 고 소화성 섬유소·비타민·광물질 등 강화…암소비육 맞춤형 사료

위더스 어린 송아지 단백질·미네랄·면역물질·생균제 보강…초기성장 극대


천하제일사료 암소비육 맞춤형 사료 ‘마블퀸’과 한우 어린송아지 조기 입붙이기용 사료인 ‘위더스 어린 송아지’가 한우 농가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한우 고급육의 역사를 만들어 온 천하제일사료(사장 윤하운)의 고급육 제품에 이어 암소비육 맞춤형 사료인 ‘마블퀸’과 한우 어린송아지 조기 입붙이기 전용사료인 ‘위더스 어린송아지’가 한우농가들로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속속 전해지고 있다.

이렇게 한우농가로부터 호평을 받는 이유는 FTA 확대에 따른 수입육과의 경쟁우위확보와 국제 곡물가격상승으로 인한 생산비 증가에 따른 농장 수익성 저하함에 따라 한우농가의 생산성 향상이 절실할 시기에 한우 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마블퀸

이에 암소비육 전용사료인 ‘마블퀸’은 사료내 고소화성 섬유소 함량을 강화하여 사료효율도 개선한데다 사료 섭취량을 최대화하여 일당 증체량을 증가시켜 출하체중을 증가시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쇠고기 품질에 관여하는 비타민과 광물질을 처방하여 육색, 조직감, 보수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게 했으며, 고단백 고에너지로 육질등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 번식우 농가의 수익 향상을 위한 암소비육 맞춤형 사료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2012년 1년간 ‘마블퀸’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출하한 함평 해월축산(사장 이재영)의 성적을 보면 출하두수 129두, 육질 1+이상 42.6%, 1등급이상 80.6%로 1+이상은 전국평균대비 2.52배, 1등급이상은 1.5배 높게 나타났다. 또한 평균 도체중이 363.3kg로 전국평균 320kg대비 43.3kg 높게 나타나, 전국평균대비 육질등급출현과 출하체중도 높게 나타났다. 

2012년 축산물품질평가원 전국한우 암소 평균 경락 가격을 기준으로 수익성을 비교해도 전국평균대비 두당 판매대금이 1백33만8천516원의 추가수익을 올린 것이다.


■위더스 어린 송아지

2008년 5월에 출시한 한우 어린송아지 조기 입붙이기용 사료인 ‘위더스 어린 송아지’도 제품을 경험해 본 농가로부터 적지 않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더스 어린송아지 사료’는 조기 입붙이기용 사료로 단백질(조단백질 22.0%)과 비타민 및 미네랄 보강, 면역물질과 생균제를 보강함에 따라 기호성이 우수하여 섭취량이 증가하는 특장점이 있다.

또 송아지 초기성장을 극대화하여 이유체중 증가와 초산 분만체중을 증가시키고, 거세우는 출하체중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설사와 소화 장애를 예방하고 반추위와 골격 발달이 잘되도록 하는 특징도 있다. 

실제로 위더스 어린송아지 사료 프로그램을 적용한 고객농장의 반응은 송아지 조기 입붙이기가 가능하며, 송아지가 사료 잘 먹기 때문에 송아지가 건강하고 성장이 빠르다는 반응이다. 

천하제일사료 비육우PM인 이은주 이사는 “한우 어린송아지 조기 입붙이기용 사료인 ‘위더스 어린송아지’는 송아지 성장율 향상을 통한 한우 암소 육성우 초임 분만월령 단축과 이유체중 증가를 통한 출하 체중을 증가시켜 한우 농가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이사는 이어 한우 경산우 암소비육 맞춤형사료인 ‘마블퀸’도 출하체중과 육질등급을 향상시켜 번식우 농장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하제일사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농장의 수익성 올리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