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길애그리퓨리나, ‘한국아이디어 경영대상’

제조업 부문 대상 수상 영예

기자  2013.12.26 10:15:34

기사프린트

 

사내 제안 시스템 ‘아이디어트리’ 통해 혁신 만들어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가 ‘2013 한국아이디어 경영 대상’에서 제조업 부문 대상<사진>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사단법인 한국제안활동협회 주최, 한국경제신문 후원으로 열린 ‘2013 한국아이디어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았다.
‘2013 한국아이디어 경영대상’은 기업부문에서는 코스틸(제조부문, 대표 김정빈)과 한국남부발전(공기업부문, 사장 이상호), 강원랜드(공기업부문, 대표 최흥집)와 삼성토탈(화학부문, 사장 손석원), 한국남동발전(공기업부문, 사장 허엽)과 한국동서발전(공기업부문, 사장 장주옥), 카길애그리퓨리나(제조부문, 대표 이보균) 등 총 7개사가 수상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사내 제안 시스템인 ‘아이디어트리’를 통해 제안을 활성화하여 혁신을 만들어내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자발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위해 시스템을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었고, 사내 칭찬 시스템을 탑재해 따뜻한 칭찬과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존하는 사내 지식 인프라의 하나로 구축했다.
특히 회사의 주요과제가 철저한 안전, 완전한 몰입, 고객 중심, 지속적인 성장이기 때문에 그 과제에 맞게 전 직원이 전원 참여하는 제안 활동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경영의 틀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