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돈우수성 홍보 ‘눈에 띄네’

이일호 기자  2014.02.10 10:08:18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 KBS 설특집 ‘밥상의 신’ 협찬
‘정력 음식’ 선정…다양한 요리소개로 눈길

한돈의 우수성이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협찬한 KBS 2TV의 설특집 ‘밥상의 신’을 통해 돼지고기가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선정된 것.
연휴기간인 지난달 31일 오후 6시20분에 방영된 이 프로그램은 푸드 퀴즈쇼 형식을 빌어 방MC 이자 왕 역할을 맡은 신동엽의 입담과 기미상궁 역의 가수 강민경의 먹방이 재미있는 호흡을 만들어내면서 맛깔나는 예능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정력에 좋은 음식 4대 천왕’ 중 하나로 돼지고기가 선정돼 삼겹살부터 제주도 향토음식인 ‘돼지고기 엿’까지 다양한 요리가 함께 소개됐다.
MC 신동엽은 제주도 향토음식인 ‘돼지고기 엿’을 맛본 뒤 “지금까지 이걸 안 먹고 살아온 것이 억울할 정도로 맛있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방송에 소개된 정력에 좋은 음식 4대 천왕음식과 관련한 시청자 퀴즈를 통해 50명을 선발해 국산돼지 한돈세트가 증정됐다.
‘밥상의 신’은 9.6%(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해 동시간 대 시청률 1위, 해당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한편 관리위는 제27기 한돈사랑 서포터즈 10명을 선발했다.
오는 3월까지 두달간 활동하게 될 이들 서포터즈는 한돈 저지방 부위 레시피 및 한돈 파티 후기를 작성하여 한돈닷컴 홈페이지(www.han-don.com)에 등록하고, 한돈 컨텐츠를 총 4건 게시하게 된다. 또한 월 1회씩(총 2회) 한돈 사랑 서포터즈 활동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한돈 사랑 서포터즈는 그동안 한돈 부위별 소비촉진 및 관련 요리 알리기를 통해 한돈 소비 촉진에 앞장서는 소비자 리더로서 역할을 담당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