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단위 소비촉진 행사 확대
전국한우협회(회장 이강우)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는 지난 5일 한우협회 충북도지회 사무실에서 도지회 사무국장 회의를 갖고 2014년도 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 사업 설명회<사진>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우자조금 사업 중 한우협회 도지회 및 시군지부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우선 5억9천만원의 예산이 반영된 도광역단위 소비홍보 행사로 10회에 걸쳐 실시키로 했다.
또 시군단위 소비촉진행사 예산은 3억8천139만7천원으로 130회로 지난해보다 40회 이상 늘어났다.
이와 함께 각 지역별로 청소년들에게 한우고기 고급육을 제공하는 학교급식을 통한 청소년 한우맛체험 행사는 11억8천440만원의 예산이 편성됐다.
시군지역 행사와 연계한 할인판매 장려금은 2억5천만원, 한우나눔행사에는 5억원, 사랑의 한우국밥 나누기 행사에는 8천만원의 예산으로 추진된다.
교육정보제공사업으로는 한우산업정책설명회를 비롯해 소비자단체 농장체험교육, 한우유통투명화 정보제공 사업 등이 추진된다.
이 밖에도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한우사랑 판매점 선정사업으로 한우를 100% 판매하고 있는 정육점 및 음식점에 대해 협회 시군지부 및 도지회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 100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