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고학수, 이하 교육원)은 지난 3일 지난 50여년간의 수원청사 시대를 마감하고 2014년 나주 신청사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교육훈련 계획을 발표했다.
교육원은 그동안 나주 이전에 대비하여 최신 교육시설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한편, 첨단 IT기술을 활용하는 화상강의시스템 예산을 확보하는 등 우수강사와 교육생 유치를 위해 그동안 선제적으로 준비해 왔다.
종전보다 2배의 넓은 부지에 친환경 에너지 설계를 통해 2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부지 7만1천185㎡, 건물 1만3천701㎡에 강당, 전산실, 강의실 등의 최신 교육시설과 142실의 숙박시설, 도서관, 체력단련실, 테니스장, 축구장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지방이전에 따라 원거리 접근성을 고려하여 첨단 IT기술을 활용, 기 설치된 세종청사 및 중앙공무원교육원의 화상강의시스템과 연계하여 나주와 과천·세종을 연결하는 원격 화상강의시스템을 설치하고, 청사이전에 따른 원거리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고 신세대 교육트렌드를 고려, 모바일 교육프로그램도 개발할 계획이다.
금년 교육프로그램에 따르면 우수 강사 및 교육생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안을 마련하여 추진하는 한편 2년차 농정로드맵의 구체적인 성과창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국정·농정과제의 지속적인 공유·확산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지역친화 프로그램’ 등을 개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고학수 원장은 나주이전을 계기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농식품교육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