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소비자 대상 무료강좌
현장실무 중심 전문가 육성
심화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내가 고른 고기가 좋은 고기인가?” “안심하고 가족과 같이 먹을 신선한 고기는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은 방법인가?” “복잡한 요리 말고 간편하게 뚝딱 집에서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고기요리 방법은 없을까?”
건강을 생각하는 사회 트렌드가 부각되며 이러한 좋은 고기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은 깊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곳이 있다. 40년 전통의 축산전문식품기업 ㈜선진(대표 이범권)에서 지난 2010년 선진에서 설립한 업계 최초의 축산 전문교육기관 선진미트아카데미(원장 유보희)가 그 곳이다.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는 국내 육류소비문화의 발전과 사회공헌 차원으로 지난해 7월부터 매월 한차례씩 소비자를 대상으로 ‘좋은 고기 교육’을 무료로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20일에 진행된 선진미트아카데미 교육은 소비자가 직접 요리강사로 나서서 참여한 소비자들에게 본인이 집에서 해먹는 간편한 돼지고기요리를 직접 가르쳐 주며 더욱 실용적인 내용으로 꾸며졌다. 더불어 고기를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특강도 선진미트아카데미 유보희 원장이 직접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며 교육의 전문성을 끌어올렸다.
소비자 고기교육에 참석한 한 참석자는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좋은 고기 교육에 이전부터 참석은 하고 싶었는데, 무료교육이라 혹여 다른 의도가 있는 것 아닌가 오해 했었다. 그러나 막상 와서 참석해보니 고기에 대한 전문 정보도 전해 듣고, 간편한 돼지고기 요리법도 배울 수 있었고, 신선한 고기 샘플로 집에 가서 오늘 배운 요리도 할 수 있을 것 같아 지루하지 않고 매우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고기교육에 참석한 소감을 말했다.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무료 소비자 좋은고기 4월 교육은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 30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한다. (교육문의: 02-225-0789)
또한, 선진미트아카데미는 업계 최초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소비자에게 좋은 고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유통업체 문화센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좋은 고기 무료 교육도 금년에만 10차례 진행하는 등 축산업에 종사하는 기성 및 예비전문가들에게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며 국내 육류소비문화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