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다채 수상 프로그램 마련…신진 과학자 참여 독려
제10회 아시아ㆍ태평양 가금학회(APPC)의 참여자 사전등록이 6월15일까지 진행 중이다.
가금분야에 있어 세계 3대 학회 중 하나인 APPC는 올해 10월19일부터 23일까지 청정지역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특히 제10회 APPC에는 ‘차세대의 가금학 그리고 가금산업’이라는 주제로 번식ㆍ육종, 사양ㆍ사료ㆍ영양, 가공ㆍ복지, 질병ㆍ예방, 생명공학 그리고 친환경 등 5개 분야의 최신 동향 및 산업응용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며, 전 세계 50여국에서 2천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APPC 조직위원회에서는 세계 저명학자들을 중심으로 주제 및 기조 발표 연사 선정을 완료했으며, 학술프로그램의 구성도 한창 진행 중에 있다.
APPC 조직위원회는 학생 연구원 및 젊은 과학자들의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자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외국학생 연구원을 대상으로 한 Travel Award와 전체 참가자들을 위한 Oral Competition 및 Poster Presentation Award 등을 마련해 모든 참가자들에게 강한 참여동기 제공은 물론, 우수 연구 성과에 대한 폭 넓은 수상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 제출은 5월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APPC 2014 홈페이지(www.appc2014.or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