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 공모전이 열린다.
낙농진흥회(회장 이근성)는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가 공동주최하고 낙농진흥회가 주관하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행사를 기념하기 위한 대규모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은 FAO(세계식량농업기구)가 학교우유급식에 대한 범세계적 관심을 확대하고 기념행사를 권장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9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하면서 비롯된 것으로 현재 미국, 영국, 호주, 인도 등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서 매년 동시에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9월 24일로 24회를 맞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행사를 위한 공모전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유포스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유주제 에피소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유 UCC,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우유급식 사진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공모작 접수는 6월 23일까지 이며, 시상은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행사가 열리는 9월 24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유 급식 최우수 학교에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이근성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및 교사들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우유 음용의 필요성과 급식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연대회 및 우유급식 우유학교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낙농진흥회 우유급식팀(02-6007-554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love-milk.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