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육협, KBS 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통해
조리 비법·다이어트 사례 소개 등 우수성 알려
한국계육협회(회장 정병학)는 지난 1일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국내산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렸다.
계육협회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55분간 방송되는 KBS의 장수 교양 정보 프로그램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닭고기를 다양하게 활용한 건강 맞춤 밥상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세 가지의 요리가 소개되었다.
첫 번째 요리는 닭갈비로 요리연구가가 닭갈비를 집에서 직접 맛내는 비법을 소개했다. 특히 냄새를 잡고 살을 퍽퍽하지 않게 유지하는 법 등을 공개하며 한편으로는 일본에서 각광받고 있는 닭가슴살 속 피로회복 효능 물질인 이미다졸 디펩티드가 소개되었다.
두 번째 요리는 참나물 닭 가슴살 무침으로 봄철 나물 컨셉으로 소개되었다. 시연과 비법 공개가 끝난 후 감기회복 및 예방에 좋은 세 번째 건강밥상 요리 닭고기 스프가 소개되며 스프가 끓는 동안 방청객 퀴즈로 국내산 닭고기를 고르는 품질보증마크의 소개도 이어졌다.
또한 타 육류 대비 지방이 적은 점을 활용하여 닭고기 다이어트로 13kg을 감량한 여성 사례자가 스튜디오에 출연해 닭고기 다이어트의 핵심 비법을 공개하고 영양학 전문가가 근거를 뒷받침함으로써 닭고기 다이어트의 신뢰를 높이며 자연스럽게 닭고기 부위별 특징 및 용도가 소개되었다.
계육협 정병학 회장은 “전문 교양 프로그램 방송을 통해 버릴 것이 없는 백색육 닭고기를 효율적으로 조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 중장년층 등에 맞춰 건강에 두루 도움이 되도록 국내산 닭고기를 즐겨 찾게 되어 소비 진작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