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돈사료 신제품 ‘키네틱 K-시리즈’ 출시

신개념 영양과학 설계…빠른 성장 도와

기자  2014.05.14 09:55:40

기사프린트

 

출하일령 7일 단축·+5㎏ 증체·사료효율 5% 개선 초점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신개념 양돈 사료 개발을 통해 새로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달 10일 신제품 런칭 행사를 통해 전체 영업조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차원이 다른 영양과학 ‘키네틱 K-시리즈’를 선보였다.
‘키네틱 시리즈’는 사료 내 영양소의 소화 및 체내 이용속도를 고려해 설계 된 제품으로 체내 단백질 합성 효율을 개선하고 영양소의 허실을 최소화하여 돼지의 빠른 성장과 사료효율을 극대화한 천하제일의 신개념 육성-비육돈 제품과 급여프로그램이다.
이번 제품을 기획한 박진성 천하제일 양돈 PM은 “기존 양돈 사료 제품의 정량적 영양소 설계 개념을 탈피한 키네틱 시리즈는 체내 이용속도의 개념인 ‘키네틱 시스템(KINETIC Nutrition)’을 적용한 최신 양돈 영양과학”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키네틱 시리즈’는 “The Art of Nutrition”이라 말할 정도로 프랑스 최고의 축산기업인 IN VIVO 社의 영양소 평가시스템과 CHO KINETICS(탄수화물의 이용 속도 조절), Glycemic Index(혈당지수), PPS(Perfect Protein System)를 적용하여 탄생한 신개념 양돈 사료이다.
한편 천하제일사료 ‘키네틱 시리즈’는 출하체중 증가 (+5.0kg), 출하일령 단축 (7일), 사료효율 개선(5%)을 목표로 개발됐으며, 돼지의 유전력과 환경에 따라 농장에 최적 프로그램을 디자인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적절한 급여 프로그램의 선택은 생산성 향상과 사료비 절감 실현을 통해 천하제일의 ‘고객 성공’가치를 실현하는 주요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다.
천하제일 키네틱 시리즈의 특장점과 기대 효과는 다음과 같다.

■특장점
키네틱(KINETIC) 영양 시스템 적용과 혈당지수 적용 (Glycemic Index), 필수 아미노산 비율 조절 및 보강, 최적 정미에너지·단백질 비율, Multi-LA시스템 적용, 성장 단계별 최적 영양소 조절, Multi-Phase: 다단계 급여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장점이다.
■기대효과
효율적인 체내 단백질을 축적시키면서 빠른 일당 증체량, 사료요구율 개선, 기호성 개선 및 섭취량 증대, 출하일령 단축· 출하체중 증가, 도체 품질과 등급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