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체리부로,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시간 선택·순환 보직제 높은 평가

김수형 기자  2014.05.19 10:23:19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체리부로(회장 김인식)가 고용노동부 선정 ‘2013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은 2011년 최초 선정한 이래 이번이 네 번째로, 기업규모와 업종 등을 고려하여 각 분야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선정기준은 고용 증가량과 증가율을 50%씩 반영하여 지난해 고용이 증가한 1만7천여개 기업 중에서 500여개 후보군을 선별하고, 노사단체 등이 참여하는 ‘선정위원회’(학계ㆍ연구원, 노사단체 관계자 등)에서 인수합병으로 인한 고용증가, 고용노동관계 법률 위반기업 등은 제외하는 기준으로 선정된다.
이번 선정에서 ㈜체리부로는 가사와 경제 부담을 모두 안고 있는 구직자들이 활용 가능한 시간을 선택하게 하는 ‘시간 선택제’ 근무제와 근로자들의 적성에 맞는 업무 재배치를 통해 본인의 적성을 찾고 업무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순환 보직제’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인식 회장은 “㈜체리부로는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분들께는 언제나 문이 열려 있다”며 “현장 직원 분들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는 단순한 작업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그 분들의 세심한 손길에 따라 품질이 결정되기에 보다 쉽고 편하게 업무에 임할 수 있는 작업환경 조성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직원 분들의 노력 덕분에 회사가 성장하여 더 많은 분들에게 함께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