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조합(조합장 송용헌) 서울우유장학회는 지난 2일 본 조합에서 송용헌 조합장과 서울대 이병천 교수, 건국대 이상락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장학금 수여식<사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전국의 수의학과와 동물자원과학과, 동물바이오시스템학과, 동물자원생명과학과 등 축산계열학과가 있는 16개 대학에서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 49명에게 장학금 1억원이 전달됐다.
서울우유조합장이자 서울우유장학회장인 송용헌 조합장은 “국내 낙농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들이 학업에 집중토록 작은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과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우유장학회 이사인 서울대 이병천 교수는 “다른 학과와는 달리 장학금 지원이 부족한 축산계열학과 재학생들을 위해 서울우유장학회에서 마련해 준 혜택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하고 “국내 낙농업이 앞으로 발전토록 학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1979년에 설립된 서울우유장학회가 그동안 지원한 장학금은 약 58억원이며 수혜자는 약 5천명이다.
한편 지난해부터는 축산계열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물론 고등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