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산농산물 소비 확대 위해 노력하자”

농축산부-aT, MOU…단체간 상생협력 다짐

기자  2014.06.11 10:09:47

기사프린트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일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 농산물 수급상황실에서 생산 및 소비 관련기관·단체장들과 국산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임경숙),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가 함께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단체장들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협력을 통한 농업·농촌 발전에 공동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국산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농축산부와 aT, 농협은 고품질·안전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하고, 제철 농산물에 대한 유통정보를 제공키로 했으며, 관련협회 종사자에 대한 교육·홍보 등도 지원키로 했다.
대한영양사협회와 어린이집총연합회는 제철 농산물 메뉴 확대로 국산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국산농산물 입맛 들이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하는 한편 신세대 기호에 맞는 다양한 요리도 개발·보급키로 했다.
특히 국산 농산물에는 항산화 등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제철 농산물로 만든 식단으로 국민 건강을 지키고, 우리농업·농촌에 대한 소중한 가치도 높여나가는데 함께 노력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