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름휴가는 우리 농촌으로”

농축산부 주최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나흘간 열려

김은희 기자  2014.06.30 16:26:01

기사프린트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9개 시도 328개소 체험마을 참여…다양한 정보 제공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나흘간 개최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올 여름 우리가족 휴가는 농촌에서!’란 슬로건 아래, 다양한 농촌관광정보를 도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도시민들의 여름휴가 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함으로써 농촌관광 및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9개 시도에서 328개소의 농촌체험마을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선보였다.
제 1전시관에서는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농촌 문화체험이 행사기간 동안 상시 운영됐으며 제 2전시관에서는 감자를 직접 수확해서 집에 가져갈 수 있는 농작업 체험, 콩을 주제로 한 체험놀이터 등을 운영하며 6차 산업, 농가 맛집, 치유의 숲, 낙농체험 등 다양한 농촌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농촌관광자원 정보관도 마련됐다.
또한 오디차, 연잎 아이스크림 등  간단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카페테리아와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장터도 마련됐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릴레이 및 테마별 우수체험마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농촌체험마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험여행 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26일에는 농촌관광활성화를 위해 여행업계 대상 설명회가 개최되며, 27일에는 도농교류의 날 기념 세미나 등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