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기술·시설 최고 지향
일본 협동사료와 다년간 제휴
급여·검정성적·유질분석 등
전방위 서비스로 생산성 견인
혹서기 전용 ‘썸머케어’공급
뚜렷한 효과로 현장 큰 호응
이지팜스의 배합사료 프로그램은 축산농가들사이에서도 인기 상종가이다.
이지팜스가 생산하는 배합사료는 우수한 생산설비에 최신 기술과 신선한 양질의 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국내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지팜스는 양축가의 수익 증대를 위해 사양관리 지도 및 농장 점검, 최신 기술정보 제공 세미나 실시, 특히 일본 협동사료와의 다년간에 걸친 기술정보 교류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료제품 프로그램을 갖추고 한국 축산 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 ▲권장 급여프로그램 제공 ▲검정성적 분석 프로그램 ▲유질분석 프로그램 ▲조사료 및 TMR 분석 서비스 ▲TMR 입자도 분석 서비스 ▲소화율 분석 서비스 ▲기생충 및 기타 임상병리 검사 서비스 등이다.
권장 급여 프로그램은 EF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한 최적의 배합비를 제공함으로써 유량, 지방간, MUN, 발효지수 예측 및 개선이 가능토록 하고있다.
검정성적 분석 프로그램은 검정성적의 유성분과 산차, 착유 일수 등을 고려한 정밀분석으로 우군 및 개체의 건강상태와 질병 발생 예측 및 개선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유질분석 프로그램은 MUN 등 유성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사료 및 TMR 분석 서비스 프로그램은 조사료 및 각종 부산물 분석 서비스를 통한 원료사료의 변이를 감안, 보다 과학적인 급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TMR 입자도 분석 서비스분야에서는 입자도 분석기를 통한 적정 TMR 배합 조건을 제시해 주고 있다.
소화율 분석 서비스분야에서는 분변검사를 통한 급여사료의 소화율 예측 및 급여관리 개선 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생충 및 기타 임상병리 검사 서비스분야에서는 축산물위생검사기관 인증을 취득한 옵티팜과 기술제휴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팜스는 이런 기본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여름철 고온스트레스 저감에 초점을 맞춘 낙농사료 ‘썸머케어’를 출시, 이미 낙농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썸머케어’는 식품 추출물과 천연 항생물질, 면역강화 물질의 특수 배합으로 여름철 착유우 체온 감소 및 사료 섭취량과 유생산을 개선시키는 특장점이 있다.
실제로 사양실험을 한 결과, 썸머케어를 급여한 착유우의 체온이 대조구에 비해 36%나 감소시켜 고온 스트레스를 저감해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3kg 이상의 섭취량이 향상된데다 일당 1.5kg의 산유량이 늘어나 ‘썸머케어’의 특장점이 젖소에게서 고스란히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