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축종자조금 공동으로 이뤄지는 ‘축산물 및 축산업 인식개선 공동 캠페인’이 사업이 마침내 본궤도에 오른다.
9개 축종자조금이 참여, 이번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는 축산자조금은 지난 14일 서울 서초동 제2축산회관에서 제1차 캠페인 자문위원회를 갖고 최근 확정된 통합슬로건과 함께 세부일정을 설명했다.
축산자조금은 우선 캠페인 담당조직인 ‘축산자조금’ 의 명칭을 축산자조금연합으로 변경했다. 또다른 축종의 자조금으로 소비자혼란을 가져올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축산자조금연합에 따르면 공동캠페인의 슬로건은 ‘건강한 대한민국의 힘, 우리축산’으로 결정됐다. 건강을 지켜주는 단백질 식량으로서, 축산물과 식량안보차원에서 지켜야 하는 축산업을 강조하고 있는 것. 모두 3단계에 걸친 중장기 목표도 설정됐다.
제1단계로 캠페인 원년인 올해는 축산물과 축산업 관련 부정적 인식 개선에 집중하되, 2단계인 2015년은 축산업의 지속발전 필요성 및 축산물 호감도제고, 3단계인 2016년에는 미래중심의 산업으로서 축산업 가치를 공유토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축산자조금연합은 이에따라 오는 2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언론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이번 캠페인의 의미와 목적을 대내외에 알리는 한편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키로했다.
올해에는 축산물과 축산업 인식개선을 위한 공중파다큐멘터리 제작과 방영,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과 홍보, 라디오광고 등의 사업이 전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