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축협(조합장 임영봉·사진)은 지난달말 2015년도 조합사업편성에따른 대의원분과위원회를 열어 교육지원분과·경제분과마트분과·신용분과·식육유통분과·자연순환농업센터분과 등 분과별로 내년도 사업계획방향을 설명하고 타당하고 합리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해서 조합사업확대와 양축농가의 손익 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교육지원분과 지도과는 축산질병의 선제적 예방을 통한 축산업의 생산성 증대·한우개량을 통한 지역 한우산업 기반 유지, 연중상시방역시스템 운영을 통한 조합원 생산성증대, 조사료생산 지원 등을 선정하고 역점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지원분과 축산컨설팅사업단에서는 농장안전관리 및 친환경 인증 지속 추진, 제3기 축산대학 운영, 병성감정 서비스 및 저렴한 약품공급 등 사업을 지원한다.
경제분과에서는 사료개발공급 지속 추진·장군포크 전농가 HACCP인증 추진,양돈농가 컨설팅 강화·한육우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 지원·조사료생산지원·조사료창고 신축 등 사업을 추진한다.
마트분과에서는 이달 중 개장하는 계룡하나로마트의 조기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에 축협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주민과 소통 및 밀착경영에 주력한다.
자연순환농업센터 분과에서는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바이오가스화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안정적인 사업운영에 전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