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말연시 훈훈한 나눔축산 현장

기자  2014.12.29 10:32:16

기사프린트

 

복지사각 이웃에 사랑의 축산물 전달

나눔축산 충남지부, 당진시에 기금도

나눔축산운동 충남도지부(지부장 맹준재 아산축협장)는 지난 19일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와 함께 당진시청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150명에게 사랑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나눔축산운동충남도지부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당진지역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사랑의 축산물 나눔행사를 펼침으로써 축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전개코자 마련되었다. 
나눔축산운동은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전환시키고,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업을 만들기 위해 2012년 2월 결성된이후 축산관련 종사자들이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하여 소외계층과 경종농가를 대상으로 매년 봉사 및 후원활동, 재능기부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나눔축산운동 충남도지부는 올해 들어 서천과 예산, 부여, 보령, 논산, 아산, 세종지역에서 나눔축산운동을 전개한 바 있다.
맹준재 지부장은 “사랑의 나눔축산 운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축산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당진=황인성

 

 

괴산증평축협 어르신 600명 초청 불고기·육개장 대접

괴산증평축협(조합장 박희수)은 지난 22일 괴산 노인복지회관에서, 23일엔 증평노인복지회에서 관내 어르신 600여명을 초청 불고기·육개장 나눔행사<사진>를 실시했다.
이번 나눔행사에는 괴산증평축협임원 괴산증평축협직원 나눔봉사단 등이 참석하여 배식 활동을 실시했다. 괴산 증평축협은 축산인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나눔축산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박희수 조합장은 “지속적인 나눔 축산을 위해 이웃과 함께하는 축산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지역 공헌활동에 앞장서는 조합이되겠다”고 말했다.
■증평=최종인

 

 

진천축협 진천군 노인복지회관에 한우고기 전달

진천축협(조합장 박승서)은 지난 23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진천군 노인복지관을 방문 진천군 노인회 노태근 회장에게 진천군내 노인들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한우고기를 전달<사진>했다.
진천축협은 이 같은 나눔축산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축협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박승서 조합장은 “이번 나눔축산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축산업이 군민과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진천축협에서는 앞으로 독거노인을 비롯 불우한 이웃돕기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진천=최종인

 

 

제천 축산농가들 불우이웃에 연탄 나눔 온정 베풀어

표윤석·원장면·유만씨 등 3명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나눔축산운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1일엔 충북 제천시 금성면 축산농가(표윤석·원장면·유만)가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연탄나눔<사진>을 실천, 지역사회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 축산농가들은 금성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금성면 소재 홍순목씨 등 10여명에게 올 겨울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연탄 3천장을 전달했다.■제천=최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