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으로 제2도약…글로벌 협동조합으로 거듭
강원양돈농협 이·취임식강원양돈농협은 지난 23일 강릉 라카이샌드파인리조트에서 제7대 고동수 조합장 이임식과 제8대 최덕식 조합장의 취임식
<사진>을 갖고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기를 다짐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함명석 농협중앙회 상무를 비롯해 최장길 강원시지부장 등 관내 지역 축협장과 관련 단체장 등 400여명 참석했다.
이날 고동수 조합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004년 조합장 취임 이후 오직 조합과 조합원에게 실 이익을 주기위해 노력했다. 재임기간 동안 큰 탈 없이 무사히 마치고 명예롭게 떠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최덕식 신임 조합장을 중심으로 임직원과 조합원이 하나가 되어 강원양돈농협이 글로벌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 이젠 조합원의 한사람으로 조합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덕식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변화와 혁신을 원하는 조합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존 원칙과 합리적인 경영은 물론 이번 선거에 내걸었던 19개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고, 항상 초심을 잃지 않은 채 사심을 버리고 열린 마음으로 조합원 말씀에 경청하고 투명한 조합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강릉=홍석주, 전우중
풍부한 경륜 경영에 접목…조합원 실익증대 꿈 실현
논산축협 민선 7대 임영봉 조합장 취임논산계룡축협 민선 제7대 임영봉 조합장이 취임하고 조합과 조합원이 상생하는 조합경영을 바탕으로 축산인의 꿈을 키우며 희망을 주는 조합육성에 들어갔다.
논산계룡축협은 지난 23일 논산시 노블레스컨벤션웨딩홀에서 강경원 논산시부시장과 임종진 논산시의희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임·직원 및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영봉조합장취임식<사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임영봉 조합장에게 가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고 그동안의 풍부한 조합경력과 노하우를 경영에 접목해서 논산계룡축협의 또다른 시대를 만들어 가기를 당부했다.
임영봉조합장은 취임사에서 “개인적인 욕심은 없고 오직 조합발전과 조합원의 성공이 저의 꿈”이라며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조합원 중심의 조합사업확대 및 컨설팅강화로 조합원의 실익 증대로 아직도 진행형인 꿈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밝혔다.
황명선 시장을 대신해서 참석한 강경원 부시장은 축사에서 “조합을 튼튼한 반석에 올려 놓은 임조합장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논산시는 한우개량사업과 조사료생산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논산축협과 협력해서 부농의 꿈을 실현하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밝혔다. 임종진 논산시의회 의장도 축사에서 “개인적인 일은 뒤로하고 조합일에 매진한 결과 논산축협이 발전할 수 있었다”며 “임기동안 논산시 축산발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논산=황인성
책임경영·가치경영·신뢰경영으로 낙농발전 ‘혼신’
천안공주낙협 맹광렬 조합장 취임
천안공주낙협 제14대 맹광렬 조합장이 취임하고 책임경영·가치경영·신뢰경영을 바탕으로 낙농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조합경영에 들어갔다.
천안공주낙협은 지난 20일 천안문예회관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조합원 및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장종수 조합장이임식 및 맹광렬 조합장 취임식<사진>을 갖고 맹광렬 조합장이 축산인들의 축하를 받으며 취임했다.
참석자들은 11·12·13대 조합장을 역임하고 떠나는 장종수전조합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제14대 조합장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맹광렬 조합장의 취임에 성원과 격려를 보냈다.
장종수전조합장은 이임사에서 “보내주신 성원을 가슴에 고이 간직하고 평조합원으로 돌아가겠다”며 “행여 개인적으로 서운한 적이 있다면 이해하고 좋은 일만 간직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맹광렬 조합장은 상생하자는 의미에서 큰절을 한후 취임사에서 “당선의 영광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장종수 전조합장의 노고와 업적에 감사드린다”며“30년 젖소와 함께한 열정을 조합경영에 접목해서 조합발전에 혼신을 다하겠다”고피력했다. 또한 맹조합장은 “나가 아닌 우리라는 마음으로 협력해서 전국 최고의 조합을 만들자”며“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조합경영에 주력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맹조합장은 사육두수 130두에 일일 1천700kg을 착유하며 낙농육우협회 충남도지회 사무국장과 천안공주낙협 감사 등을 역임했다.
■천안=황인성
소통과 화합, 혁신·청렴 기치…판매조합 구현
무진장축협 이임 권광열…취임 송재근 조합장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재근)은 지난 23일 진안 목화예식장에서 이항로 진안군수, 양성빈 도의원, 이한기 진안군의회의장, 오재만 장수군의회의장, 이해연 무주군의회의원 등 내빈과 조합원, 임직원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대 권광열 조합장 이임식과 11대 송재근 조합장 취임식<사진>을 가졌다.
이날 송재근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권광열 조합장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말하고 “전임 조합장의 공약사항을 검토해 사업에 많은 참고로 삼아 화합을 실천하겠다”며 전임조합장을 예우하는 좋은 모습을 보였다.
또한 “조합원 여러분이 저에게 주신 커다란 책무에 저의 역량과 성심을 다하여 기대에 어긋나지 않은 조합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송 조합장은 아울러 소통과 화합, 개혁과 혁신, 정직과 청렴을 기치로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기쁜 일은 조합원여러분과 함께하고 굳은 일은 앞장서는 조합장이 되겠다”며 무진장 축협의 특성에 맞는 브랜드 판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여 천혜의 축산고장에 걸맞은 무진장 축협을 일구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진안=김춘우
TMF쇠죽이 공급…전국 최고의 한우 생산지로
익산군산축협 서충근 조합장 취임…경매시장 준공도
“소통 강화…여성 조합원 참여 확대로 경쟁력 높일 것”
대구축협 이임 우효열…취임 최성문 조합장대구축산농협(조합장 최성문)은 지난 20일 대구 전자관에서 임영식 김천축협장, 우선창 경북 축산경영과장등 조합임직원과 관계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장 이취임식<사진>을 가졌다.
최성문 신임조합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선 지난 10여 년 동안 대구축협이 전국1등조합으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축산인과 조합원의 실익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한 전임 우효열조합장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하고 “지난 30여 년 간 오직 축산만을 천직으로 살아온 축산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최정예 대구축협 임직원의 실무능력을 더해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조합장은 이를 위해 우선 조합원과 소통을 강화하고, 다음으로, 축사환경개선, 암소개량, 양축자금 저리공급과 여성조합원 사업참여확대로 조합사업의 시장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미래경영을 통해 100년조합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며, 아울러 지역민과 고객 지향적 사업을 추진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우효열 조합장은 이임사를 통해 “영광스럽게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오늘의 대구축산농협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전국1등조합의 명예는 조합원과 임직원들의 피나는 노력의 결과라며, 이제 10년8개월간 재임했던 조합장직을 내려놓고 평조합원으로 돌아가 조합발전의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며 대구축협 가족들의 안녕을 기원했다.
■대구=심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