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개량 정보, 내 손 안에

  • 등록 2016.12.16 10:26:22
크게보기

종개협, 젖소개량정보 앱 서비스 시작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젖소개량정보서비스 앱을 활용하면 이젠 전국 어디서든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방대한 개량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용)는 최근 ‘젖소개량정보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하 젖소개량정보 앱)을 개발 완료하고 지난 1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젖소개량정보 앱은 개체혈통, 심사정보, 우수개체조회, 유성분분석조회 등의 메뉴로 구성, 다양한 개량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게 된다.
종축개량협회 유우개량부 김진형 팀장은 “예를 들어 이 앱을 활용하면 전국 어느 목장의 소에 대한 개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어 매매시  직접 이동해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수 있다. 또한, 목장전체 개체에 대한 혈통정보와 심사정보, 유성분 분석조회 등을 잘 활용하면 낙농가들에게 매우 편리한 앱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종축개량협회는 앱 개발과 더불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젖소 선형심사 3D정보조회서비스를 개시했고, 심사원의 태블릿PC보급을 통한 선형심사 실시로 더욱 쉽고 빠르게 개량 정보를 제공하면서 현장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14일 개최한 시연회<사진>에서 이재용 회장은 “낙농현실을 감안하면 우리나라는 기술집약적 형태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 개량에 있어서의 경쟁력은 정확도와 신속함이라고 보고 협회는 이런 부분에 대한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해 보급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시스템을 자체개발한 것도 그렇지만 그 외 한우와 종돈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개량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앞으로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일 dilee7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