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합사료업계가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마케팅 활성화에 나섰다. 배합사료업계는 낙농사료의 경우 그동안 유량 향상에 맞춰졌던 것에서 원유재고가 누적되는 현실을 감안, 체세포수 감소에 개발 포인트를 두는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그런가하면 양돈사료의 경우는 최대 사육두수를 기록하면서 공급과잉상태에 있는 점을 고려, 고품질 돈육에 신제품을 내놨다. 한육우 사료는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역시 수입육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겠다는 전략을 더욱 더 강화한 고품질 쇠고기 생산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처럼 일부 사료업체는 시장 상황을 반영하면서 동시에 시장을 이끌어간다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천하제일사료의 민승기 부장은 "고품질과 위생, 안전성으로 승부하지 않으면 살아남수 없을 것"임을 강조하면서 "천하제일사료는 그런의미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한다는 컨셉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밝힌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