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의 슬로건으로 이 슬로건이 실제 현장에서 실현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 2006년부터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를 실시하면서 올 1월에 종료한 ‘제 12회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에 참여한 농장들의 성적을 분석한 결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천하제일이 실시해 오고 있는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천하제일은 ‘제12회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를 2017년 2월부터 2018년 1월까지 12개월간 진행했다. 이 경진대회의 참가 대상자는 천하제일사료 고객으로 상상플러스 한우고급육 프로그램을 최소 6개월 이상 적용한 농가라야 한다. 출하두수는 2개 그룹으로 상상플러스 천하그룹(20~39두)과 상상플러스 제일그룹(40두 이상)으로 진행했다. 번식우 일관농가와 비육우 농가 그룹별로 시상하고, 2회 이상 수상고객 중 1위 농장에 대해서는 한우명장상을 시상한다.
최근 6년간 성적을 보면, 고객의 관심 증가로 많은 고객이 참여함으로써 육질등급 1+이상이 제7회 62.0%에서 제12회 79.4%로 17.4% 향상되었으며, 도체중도 제7회 433.6kg에서 제12회 452.7kg로 19.1kg 증가했다. 배최장근 단면적이 제7회 90.9㎠에서 제12회 95.4㎠으로 4.5㎠이나 커졌다. /표 참고
이는 그만큼 고객의 생산성과 수익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반증인 셈이다.
이러한 성적의 결과는 ▲참가 고객의 꾸준한 개량 ▲철저한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 실천과 사양관리 ▲현장에서 천하제일사료 영업조직의 서비스 활동의 합작품으로 분석된다.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은 ▲밑소 자질에 따른 급여 프로그램을 소형체구(육질중시)와 대형체구(육량중시)로 이원화하고 ▲육질 및 육색 개선을 위해 비타민A를 정밀하게 조절했으며 ▲사육단계별로 단백질 및 에너지 함량, 고소화성 섬유소 함량을 강화하고, 주요 광물질 비율을 조절된 것이 큰 특징으로 꼽힌다.
천하제일사료 이은주 이사(비육우PM·사진)는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은 농장의 생산성 향상과 사료효율 개선을 통한 사료비 절감으로 농장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밝히고 있다.
이 이사는 이어 “FTA 확대에 따른 수입육과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생산성 향상과 한우 품질의 차별화”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천하제일사료와 함께하는 브랜드 단체의 활성화 및 명품 브랜드 만들기, 신규 브랜드 개발 및 육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이사는 “한우연구소를 활성화해 한우고기 차별화(육질, 육량, 맛, 건강)를 위한 제품개발과 농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