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동물의 부검

  • 등록 2000.12.06 14:52:34
크게보기

>===== 사진있음===
능숙한 부검기법을 활용하는 전문가만이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 수의사뿐만 아니라 마우스와 같은 작은 실험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지들도 철저한 부검만이 신뢰성이 있는 결과를 낼수 있는 것이다. 특히 한번 놓친 병변은 다시 돌이킬 수 없으므로 부검은 확실한 원칙과 순서가 있어야 한다.
이번에 전남대 수의대 박남용 교수와 박영석 박사가 공동으로 발간한 "동물의 부검"은 동물별로 부검 기법상 표준이 될 수 있는 질서 정연한 순서로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기법을 제시해 앞에서 말한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자에는 특히 대표적 기본동물인 개와 마우스에 대한 서술을 자세히 했으며 부검에 따른 각종 정보가 될 수 있는 자료도 덧붙여 편집했다. 또 상세한 그림도 함께 게재되어 있어 연구자들의 임상이나 연구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음은 물론 수의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병리실습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책의 구성은 서론에 이어 부검의 유의사항, 부검의 활용과 중요성, 부검기록, 시료채취 방법, 독물검사, 부검소견의 기술방법, 병변의 관찰과 묘사에 활용되는 용어, 사후변화, 부검결과 보고, 부검기법의 응용, 부검준비물, 부검기법, 채취시료의 고정, 고정조직의 처리, 병리진단 증례를 담고 있으며 부록으로 부검보고서, 부검대장 양식이 수록돼 있다.
0. 판형:4 x 6배판
0. 페이지:146
0. 출판사:도서출판 예원
0. 가격:1만원
0. 문의:(062)530-2843번
뉴스관리자 편집장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