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례집에는 냉동볶음밥, 인삼성분을 함유한 에너지드링크, 과일맛 막걸리, 고추장 베이스 바비큐소스 등 상품 15종이 소개돼 있다.
특히 각 상품의 차별성과 기업별 성공요인을 요약한 ‘수출성공포인트’를 케이스 별로 제시하고 있다.
사례집에 포함된 제품들이 함께한 aT의 ‘수출상품화지원사업’은 수출기업이 목표시장에 맞는 신규 수출상품을 개발하고 마켓테스트, 바이어 발굴과 상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 수출상품화지원사업’은 이달 17일까지 신규 지원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성공사례집이 농식품 수출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큰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