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꿀 판매·포장 마케팅 전략 공유

  • 등록 2023.01.18 12:2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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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민재 카친팜 대표, 양봉산물 소비촉진 도모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올 한해 천연꿀 판매 전략과 홍보방식을 논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에 뜻을 같이한 전국 양봉농가 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벌꿀 포장 마케팅 실전 교육은 지난 6일 대구광역시 팔공산 자락에 자리를 잡은 고향식당<사진>에서 진행됐다.


벌꿀 포장 마케팅 실전 교육은 국내산 양봉산물 소비를 촉진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회원 간 공유하며, 소규모농가들의 협력과 화합으로 상호 간 신뢰와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밴드로 운영되는 소모임 단체다.


이날 모임을 주선한 송민재 카친팜 대표는 “꿀벌 키우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모임은 있어도, 정작 벌꿀을 생산하고 포장을 어떻게 잘해서 고객들에게 만족시켜주고 고정고객을 어떻게 확보하여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느냐 등을 배우고 익히는 곳은 주변에 없어 안타까웠다”며 “소규모 양봉농가도 오늘을 계기로 마케팅전략을 잘 세워 제값 받고 판매할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특별강연자로 나선 N 미디어 김진석 대표는 양봉산물 판매 마케팅전략과 함께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판매사이트 진입요령과 활용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참석자들은 자신의 판매 비결을 공유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김 대표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그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서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구글, 다음카카오, 네이버 등이 제공하는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우리의 플랫폼에 이 기능을 연동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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