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축협 최성문 조합장 ‘으뜸조합장상’ 수상

  • 등록 2025.07.31 14:44:20
크게보기

경북 151개 조합 중 최고 조합장으로 선정
3선에 걸쳐 신용·경제사업 괄목 성과 견인

[축산신문 심근수 기자]

 

 

대구축협 최성문 조합장이 지난 10일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한 ‘으뜸조합장상’을 수상하며, 경북 지역 151개 농·축협 조합장 중 최고의 리더로 평가받았다.
‘으뜸조합장상’은 계통 간 상생·발전, 농가소득 증대, 사업 추진 우수성, 농협 이미지 제고 등에 기여한 조합장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경북지역본부 최고 권위의 상이다.
최 조합장은 축산 외길을 45년간 걸으며 지역 축산업 발전에 헌신해왔다. 2015년 조합장에 취임한 이후 3선에 걸쳐 조합을 이끌며, 신용사업과 경제사업 두 축을 안정적으로 성장시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조합장 재임 중 교육지원사업 예산을 3배 이상 확대해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이끌었고, 사료 특별장려금 지급을 통해 조합원의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냈다. 이와 함께 브랜드육 고급화 정책을 추진해 출하 두수 중 1+등급 이상 비율을 72.2%까지 끌어올리는 성과도 이뤄냈다.
유통 구조 개선과 판로 확대도 눈에 띈다. 축산물프라자와 하나로마트의 매출을 최근 2년간 15.4% 성장시켰고, 지난해에는 31차례의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통해 명절 장바구니 부담 완화와 지역 물가 안정에도 기여했다. 아울러 사회공헌활동과 소외계층 지원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성문 조합장은 “이번 수상은 조합원과 고객, 그리고 임직원의 헌신과 열정이 함께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대구=심근수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