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원하는 한돈 홍보?...제대로 보여줬다”

  • 등록 2025.09.23 10:17:03
크게보기

한돈자조금, 러닝 축제 ‘한돈런’…3천명 참여 ‘후끈’
푸드트럭·도시락 통해 ‘운동 후 영양보충 한돈’ 각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손세희)가 개최한 ‘2025 한돈런’이 성료됐다.

공급자가 아닌, 소비자들이 참여 하고픈 행사, 그렇기에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소비 홍보의 정석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다.

 

최근 우리 국민들 사이에 생활 스포츠의 '대세' 로 떠오르고 있는 러닝을 주제로 지난 21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약 3천여 명이 참가했다.

5km와 10km 두 코스로 진행, 전문 러너부터 가족 단위 참가자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 러닝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한돈 푸드트럭존에서 제공한 한돈 불고기, 삼겹구이, 라드유 볶음밥과 러닝 직후의 한돈도시락은 “고강도 운동 뒤 필요한 단백질과 영양을 가장 맛있게 보충하는데 한돈이 제격 ”이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라드유' 홍보 부스에도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돼지기름의 영양과 매력을 알리는 디지털 캠페인 영상 상영과 함께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아이스크림 ‘돼지바’가 증정되면서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타투 프린팅, 솜사탕 만들기, 미니 골대 축구, 스포츠 테이핑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대회 시상식에서는 이번 대회 5km, 10km 코스별 1~3위 수상자(남/여) 12명에게 한돈몰 상품권, LG 스탠바이미 Go, 로보락 등 푸짐한 상품이 각각 전달됐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도 ‘건강한 단백질 식재료인 한돈을 알리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축제’라는 이번 대회의 의미를 참가자들에게 설명하는 한편 한돈이 지닌 영양적 가치와 함께 농가의 정성이 담긴 식재료임을 거듭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이일호 yol215@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