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한우 가치 제고…차별화된 브랜드로 육성”

  • 등록 2025.10.22 13:57:01
크게보기

세종시, ‘세종한우대왕’ 브랜드 선포식 개최
“농가와 시민 함께 성장하는 모델 만들 것”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세종시는 세종 지역 한우인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길러낸 품격 있는 한우 브랜드 ‘세종한우대왕’의 본격적인 육성에 나섰다.
세종시는 지난 11일 세종호수공원 세종축제 행사장에서 최민호 세종시장과 시민, 한우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한우대왕 브랜드 육성 선포식’<사진>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세종 한우농가의 소득 향상과 지역 대표 브랜드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
세종시는 2023년 12월 대전세종연구원의 정책연구를 시작으로 브랜드 육성에 착수했으며, 올해 9월 ‘세종한우 브랜드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한 뒤 이날 공식 선포식을 가졌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선포식은 단순히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것을 넘어, 한우농가와 시민이 공존하며 세종한우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브랜드 육성을 총괄하는 안병철 동물정책과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친환경 스마트축산과 차별화된 사양관리로 세종한우만의 맛과 품질을 구현하겠다”며 “생산부터 유통까지 까다로운 관리로 국내 한우 시장을 선도하는 세종 대표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 한우 1등급 이상 출현율은 75%로, 꾸준한 개량과 사양관리 덕분에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50여 명의 정예 한우농가를 선발해 브랜드 육성에 참여시키고 있다.
세종시는 앞으로 고급육 생산기반을 토대로 세종 시민을 넘어 전국 소비자들이 다시 찾는 한우브랜드로 성장시켜, 국내 한우브랜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세종=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