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 제품 탄생의 산실, 그 곳은 어디인가. 우성사료연구소가 요즘 부쩍 주목받고 있다.
최근 들어 우성사료의 행보가 전과 같지 않은 데는 연구소의 역할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연구소에서 개발한 제품이 우성사료의 얼굴이면서 제품력을 결정하기 때문.
그래서 연구소의 조직과 하는 일에 대해 다시 한번 리뷰해 본다.
연구소는 크게 R&D팀, 배합비팀, 분석팀, 연구농장으로 짜여져 있다.
R&D팀에서는 우성사료의 영양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축종별 영양설계에서부터 축종별 사양관리 기술,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 등에 이르기까지 총체적 연구와 개발을 한다.
배합비팀에서는 축종 영양 생리에 맞는 사료 배합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배합 스펙을 제공한다. 축종별 사료 배합비 작성 등을 들 수 있다.
분석팀에서는 필드의 모든 원료 평가를 분석한다. 원료의 가치 평가, 대체 원료 발굴, 제품 분석 등이다.
연구농장에서는 제품 및 원료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위한 사양시험을 한다. 제품 및 원료 평가 실험 뿐 아니라 신사양기술 평가 실험 등 다양한 실험을 실시한다.
이처럼 우성사료연구소는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료 개발을 통해 축산농가의 수익을 더 올리면서 축산업 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늘 연구하면서 개발하고 있다.
이런 연구· 개발 결과 한우사료 중 특히 ‘감탄한우’가 한우 농가들로부터 ‘감탄’을 받으며 호평을 얻고 있는 이유다.
새해에도 우성사료의 발걸음에 귀추가 주목된다.
축산신문, CHUKSAN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