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제품> 에스비신일 ‘모넨신프로’

  • 등록 2026.01.30 11:20:59
크게보기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환경·수익 두마리 토끼 '탄소중립 실천적 대안'
PLS 시행 따른 잔류걱정도 없어 '안심 생산성 향상'

 

에스비신일(대표 홍성택)이 내놓고 있는 ‘모넨신프로’가 탄소중립 시대 실천적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넨신프로’는 유럽산 고품질 과립형 모넨신(Monensin) 원료에 글로벌기업 미국 ADM사 효모배양물이 최적 비율로 배합돼 있다.
특히 주성분 모넨신은 스마트한 메탄저감 솔루션이면서 수십 년간 입증된 에너지효율 개선제이다.
소의 반추위 내 미생물 조성을 조절해 메탄 생성의 원료가 되는 수소 발생을 억제한다. 대신 에너지원인 프로피온산 생성을 촉진한다.
최근 연구 결과(Reinaldo F Cooke et al., 2024)에 따르면 사료 내 모넨신 첨가 시 일일 메탄 생성량이 약 17.5g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메탄 생성량의 약 15%를 저감하는 효과다.
더욱이 모넨신은 단순히 배출 감소에 그치지 않고 고창증과 대사성 산증 등 대사성 질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아울러 낭비되는 에너지를 가축의 성장에 재배치해 사료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모넨신프로’는 ‘PLS 시행에 따른 동물용의약품 안전관리기준’ 잔류시험 분석 결과, 우유 내 잔류가 없는 것으로 확인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권장 투여량은 배합사료 톤당 비육우 200g~1kg, 착유우 200g~500g이다. 개별 투여 시 일일 두당 5~10g이다. 소에서의 휴약기간은 3일이다.
에스비신일 관계자는 “‘모넨신프로’는 환경과 수익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농가 최적 선택지다. 축산현장의 탄소중립 실천과 생산성 향상을 실현하는 동반자가 된다”고 강조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