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은 지난 1년간 농산물유통개혁의 노력을 종합평가해 최우수 지역본부에 주어지는 상이다. 경기농협은 지난해 농산물 유통기반 확충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농가 수취가격 제고 등 농산물 유통사업에 최선을 다했다. 실제 그동안 확충해 온 유통시설과 생산자 조직화 및 교육 등을 통해 경기미-199Rice 마케팅, 잎맞춤 배ㆍ포도의 차별화 마케팅, 햇사레 복숭아의 전국 톱브랜드 육성, 고품질 광역축산물브랜드인 한우풍경, 돈모닝포크, 한우람, 동충하초포크 등 인지도 제고와 비선호 부위 소비처 확대 등 마케팅 활동을 중점 추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