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에 국내산 축산물 이용을”

  • 등록 2008.06.14 11:12:19
크게보기

[축산신문 ■진천=최종인 기자]
 
- 진천축협은 지난 10일 조합 마트 앞 광장에서 쇠고기 시식회를 개최했다. 오른쪽부터 유영훈 군수와 이성종 조합장, 최창필 지부장이 시식하고 있는 장면.
진천축협, 진천군에 예산지원 건의
여성단체·자모회장 초청 간담회서


【충북】 진천축협(조합장 이성종)은 지난 10일 조합 마트 앞 광장에서 쇠고기 시식회와 축산물 할인판매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진천군내 여성단체 회장단과 초·중·고 자모회장들을 초청해 안전한 축산물 공급 확대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함께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영훈 진천군수, 최창필 농협진천군지부장, 전흥우 양돈협회 충북도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이성종 조합장은 간담회에서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으로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반면에 사료값 인상과 축산물 소비둔화 등으로 축산인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안전한 국내산 축산물이 학교 급식에 이용될 수 있도록 여성단체회장들과 자모회장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 조합장은 유영훈 군수에게 자라나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국내산 축산물을 급식할 수 있도록 수입 축산물과 국내산 축산물의 차액을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진천=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