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 주제는 ‘유업체의 바람직한 그린 마케팅 전략’이며 ▲녹색경영기업의 기업이미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녹색 커뮤니케이션 방안 ▲환경친화제품 이미지 부여를 위한 브랜드 육성방안(네이밍 포함) ▲유제품 용기회수율 제고 방안 등 4개의 소주제 중 1개를 선택, 응모하면 된다. 자격은 4년제 대학(원)생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하면 되며, MS파워포인트 형태의 기획안을 오는 29일까지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오른 팀은 2010년 1월22일 본 조합에서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갖는다. 본선 심사를 통과한 1등(1개팀)은 환경부장관과 부상 500만원을, 금상(1개팀)과 은상(1개팀)ㆍ동상(3개팀)은 각각 300만원ㆍ200만원ㆍ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조흥원 조합장은 “공모전을 통해 고객 중심의 다양한 녹색경영 아이디어를 수렴함과 동시 서울우유의 녹색경영 의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경영 전 과정을 환경 친화적으로 운영하여 고객께 건강과 행복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지난 7월 유업계 최초로 녹색경영선포식을 갖고 기업 환경비전을 발표한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