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호·김성수·김효석·송훈석 의원 “국감활동 가장 빛났다”

  • 등록 2010.11.01 13:41:56
크게보기

한농연, 우수국감의원 선정

[축산신문 김영란 기자]
2010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강석호 의원(한나라당, 영양ㆍ영덕ㆍ봉화ㆍ울진), 김성수 의원(한나라당, 동두천ㆍ양주), 김효석 의원(민주당, 담양군ㆍ곡성군ㆍ구례군), 송훈석 의원(무소속, 속초ㆍ고성ㆍ양양)이 우수국감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는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이 매년 선정, 발표하고 있는데 한농연은 “현장에서 활동을 벌였던 한농연 모니터 요원들이 100점 만점 기준으로 성실도, 정책제안의 참신성, 농업계의견 반영도, 피감기관 긴장도, 질의의 충실성 등을 토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수국감의원에 선정된 강석호의원은 피감기관 긴장도 및 자료 준비, 김성수 의원은 농민단체 의견 반영도 및 정책제안의 참신성, 김효석 의원은 국감 준비 및 현장 중심적 질의, 송훈석 의원은 질의 충실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모니터단은 올해 국감이 2010년 국감보다 발전한 점으로 ▲정치 쟁점화 없는 국감, ▲현장 중심적 질의 등을 뽑았으며, ▲참신한 정책 제안 부재, ▲본인 지역구 현안ㆍ예산 중심의 질의 등은 개선해야 할 점으로 지적했다.
김영란 ysfeed@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