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합사료 업체들이 하반기 들어 전에 없이 신제품을 내놓고 돌파구를 찾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양돈사료와 한우사료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아이피드도 갓난돼지 사료를 새롭게 선보이고 양돈사료 시장 공략에 불을 당겼다.
동아사료 역시 신개념의 양돈사료를 개발, 양돈사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대한제당 또한 양돈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처럼 사료업체들은 신제품 개발을 통해 축산업계의 어려움을 돌파하기 위해 안간힘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어려울 때 일수록 신제품 개발에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며 “끊임없이 R&D 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돌려줄 것”이라고 강조했다.